회원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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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약관

회원 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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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10. 01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사단법인 한국자동차협회(이하 "협회 또는 KAA" 이라 한다)가 제공하는 회원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이용자)의 권리, 의무, 이용조건, 절차, 회원규칙 및 책임사항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에 그 목적이 있다.

제2조(회원의 자격)
본 협회의 회원 자격은 다음과 같다.
1.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만18세 이상자로서 자동차운전면허를 취득하거나 자동차를 소유한 자.
1. 본 협회에 대한 공적이 현저한자 중 이사회에서 추천한 자.
1. 자동차에 관한 학식, 경험이 풍부한 자로서 이사회에서 추천한 자.

제3조(회원가입)
1. 회원가입은 협회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 일반회원(무료회원), 정회원(유료회원)이 된다.
1. 동조1항의 "소정의 절차" 란, 협회 산하 각 지부 및 기타 협회가 지정한 특별지부, 업무대행사 등을 통하여 협회가 정한 가입양식에 회원정보를 기입하고 협회약관동의 및 개인정보 이용, 제공 동의함과 기타 해당제휴업체에 동시가입 승인 등, 이에 준하는 행위를 말한다.

제4조(회원의 구분)
KAA회원은 일반회원, 정회원, 가족회원, 법인회원, 제휴회원으로 구분 한다.
1. "일반회원" 이라 함은 무료회원(연회비 없음)으로서, 협회가입한 모든 회원을 말한다.
1. "정회원" 이라 함은 유료회원으로서 실버/골드/플래티늄 회원으로 구분한다. 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 구분에 따라 가입하고, 해당연회비를 납부함으로 유료서비스의 주체가 되는 회원을 말한다.
1. "가족회원" 이라 함은 정회원의 직계가족으로서, 가입한 회원을 말한다.
1. "법인회원" 이라 함은 단체(10인 이상) 또는 법인소유차량을 일괄 가입자(차량)를 말한다.
1. "제휴회원" 이라 함은 협회와 제휴사의 협약에 의하여, 가입한 제휴회원을 말한다.

제5조(회원의 자격발생)
회원의 자격발생은 동 약관 제2조, 제3조의 입회절차에 의해, 협회의 승인 완료 시점으로부터 발생한다.

제6조(회원자격의 증명 및 유효기간)
1. 회원의 증명은 회원증(카드 또는 MMS문자 발급)으로 증명한다.
1. 회원증(카드)의 유효기간은 카드표면에 기재한다.
1. 일반회원은 가입과 동시 평생회원 자격이 부여된다.
1. 정회원의 유효기간은 실버회원/가족회원/법인회원 = 1년 , 골드회원 = 5년, 플래티늄 회원 = 10년으로 한다.
1. 제휴회원은 협회와 제휴사 간의 약정한 유효기간까지이다.

제7조(개인정보 이용, 제공 동의)
협회 회원으로 가입함과 동시에 아래 협회 산하 업무대행사에 본인의 개인정보 이용, 제공하는 것에 동의 한다.
1. 회원관리서비스 및 원격교육, 자격검정시험 업무대행사 "케이에이에이멤버스(주)"
1. 교통안전교육 업무대행사 "케이에이에이 교통안전교육원(주)"
1. 회원서비스 업무대행사 "케이에이에이훼밀리(주)"
1. 회원소식지 겸, “자동차신문” 매체 발행 주관 등 운영사 "케이에이에이미디어(주)“
1. 각종보험 상품판매 및 상담서비스 등 운영사 “케이에이에이아이(주)”
1.회원혜택을 위한 각종 물품판매 및 이벤트 진행 운영사 “케이에이에이몰(주)”

제8조(회원회비)
1. 회원회비는 가입비와 연회비로 구성되며 아래와 같다.
구       분 가입비(원) 회 비(원) 기간 서비스 범위 비      고
일  반  회  원 없    음 평 생 국내 (기본)  
정 회 원 실      버 20,000 40,000 1년 해외/국내(기본)  
골      드 면 제 200,000 5년 해외/국내(골드)  
플래티늄 면 제 400,000 10년 해외/국내(골드)/특정  
가  족  회  원 면 제 20,000 1년 해외/국내(기본) 정회원 직계
법  인  회  원 면 제 40,000 1년 해외/국내(기본)  
제  휴  회  원 제휴사별 특 정     특약 별도안내
1. 제휴회원의 회비는 제휴사에 따라 별도로 특정서비스가 제공되거나 회원의 선택에 따라 제휴사와 약정된 기간 내에 부가서비스 제공받을 경우, KAA회원회비 이외의 별도의 연회비 또는 이용수수료를 청구할 수 있다. 이 경우 해당 제휴사는 사전에 청구내용 및 청구금액을 회원에게 별도 고지하도록 한다..
1. 회원회비는 각종 공과금의 증액과 물가상승, 서비스의 향상 등 기타 여건을 고려하여 협회는 이를 조정할 수 있다.
1. 제휴회원의 회원회비 청구 및 수납은 제휴사와 특약에 의하여 수납 할 수 있다.

제9조(서비스구분 및 이용)

KAA회원서비스는 국내(기본서비스ㆍ골드서비스)ㆍ해외서비스(SYC&S)로 구분되며, 회원가입 유효기간 내에 이용할 수 있다.
1. "기본서비스" 이라 함은 국내회원서비스 프로그램으로서, KAA회원증(카드)을 제시함으로 자동차ㆍ여행에 관한 각종 할인혜택서비스 및 생활 편의시설 제공서비스 등을 말한다.
1. "해외서비스" 이라 함은 미국자동차협회 및 각국 자동차협회가 구축해놓은 제휴업체에서 KAA회원증(카드)을 제시함으로 각종 할인ㆍ적립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글로벌할인서비스를 말한다.
1. "골드서비스" 이라 함은 「해외서비스」「기본서비스」를 포함하여, 특별업종의 할인서비스 및 포인트 적립 등의 특별혜택서비스를 말한다.
1. "긴급구난서비스" 이라 함은 회원차량에 대한 서비스를 말한다.(KAA,ERS서비스 내역참조)
1. 서비스 이용 시 제휴업체 및 가맹점의 관리직원이 요구하는 회원증 제시 등 회원확인 절차에 성실하게 응대해야 하며 불응 시 에는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할 수도 있다.
1. 회원서비스 이용은 KAA와 제휴ㆍ가맹한 업체 간에 약정한 서비스 범위 내에서 제공 받을 수 있으며 당 해 업체의 준수사항을 이행치 않아 발생한 제반사항에 대해, 협회는 책임지지 않는다.
1. 제휴업체의 예약서비스는 업종 및 계절(성수기 / 비성수기)에 따라 해당 업체의 예약공지사항을 준용하여야 한다.

제10조(협회의 책임과 의무)
1. 협회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해서 관계법령에 위반되지 않도록 개인정보 보호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며 관련정책의 적법한 운영을 위하여 최선을 다할 의무를 부담한다.
1. 협회는 회원서비스 제공함에 최선을 다해야 하며 회원서비스의 질적, 양적 향상을 위한 의무를 부담 한다.

제11조(회원(이용자)의 의무)
1.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성실히 준수하여야한다.
1. 회원은 안전운전을 행하기 위하여 교통법규를 성실히 준수하여야 하며, 협회가 주관하는 안전운전교육 프로그램에 적극 수행하여야 한다.
1. 회원은 본인의 신상관련 사항이 변경되었을 때 지체 없이 협회에 통보 또는 마이페이지에서 수정, 변경하여야 한다.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되는 손해의 책임은 회원본인에게 있다.
1. 회원이 협회서비스를 이용하고자할 때, 회원증(또는 MMS문자발송 회원증)을 사전에 제시하여야 한다. 제시할 수 없을 경우, 회원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할 수도 있다.

제12조(회원증의 발급 및 관리)
1. 회원증은 약관 제2조 및 협회 자체기준에 따른 동 기준을 충족하는 회원가입 신청자에게 해당회원증(카드 또는 MMS문자발송 회원증)을 발급한다.
1. 회원은 회원증(카드)을 발급 받은 즉시 서명 란에 본인이 직접 서명하여 사용 한다.
1. 회원은 회원자격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다.
1. 본 협회의 회원증(카드)을 분실 또는 훼손 등으로 재발급 받고자 할 경우에는 분실 또는 훼손 즉시 그 사실을 본 협회로 신고하고 소정의 절차와 실 경비를 부담하고 재발급 받아야 한다(단, 제휴회원증(카드)인 경우에는 협회와 제휴사의 내부규정을 준용한다)

제13조(회원자격의 유지 및 상실)
1. 정회원의 유효기간이 경과되고 연회비가 만기일후 3개월까지 납입되지 않은 정회원은 일반회원으로 전환, 유지된다.
1. 동조 1항의 회원이 정회원으로 전환하고자 할 때에는 재 가입비 및 연회비를 납부하여야 한다.
1. 다음의 경우에는 회원의 자격을 상실 한다.
1. 회원이 탈회 또는 사망하였을 경우.
1. 회원가입 신청서에 허위의 내용을 기재한 경우.
1.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제14조(자동 대체 결재)
KAA는 회원회비 만료일에 회원이 동의한 자동대체 결재계좌(단, 통장분실 ,도난 등의 사유로 예금계좌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후의 예금계좌) 에서 예금통장, 지급청구서, 기명날인된 수표 없이 자동으로 인출하여 결재할 수 있다.

제15조(서비스 변경)

1. 협회의 제공서비스는 협회 및 제휴사의 사정에 따라 추가 또는 변경될 수 있다.
1. 협회의 제공서비스 변경 시에는 홈페이지 게재 또는 D/M발송, 메일링 등과 같은 방법으 로 최단 기일 내 회원에게 공지하기로 한다. (단, 해외서비스 변경은 제외한다)

제16조(개인정보 이용과 제공)
협회는 회원서비스 제공 및 증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인 신용정보의 이용 및 제공 동의서」또는 회원이용약관 제6조에 기재된 범위 내에서만 수집된 개인정보를 이용, 제공한다.

제17조(회원의 탈회 및 회비반환)
1. 정회원은 가입일로부터 15일 이내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다. 이때, 입금된 회비는 가입기간 동안의 회비와 소정의 경비(수수료 등)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한다.
1. 과납, 오납된 요금은 반환한다. 단, 미납 요금이 있을시 해당금액 정산 후 차액을 반환한다.

제18조(회원의 제명)
협회는 회원의 다음 각 항에 대한 행위에 대해 회원을 제명할 수 있다.
1. 본 협회에 손실을 입히거나 명예를 오손 또는 훼손하는 경우.
1. 이 약관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1.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문란케 하는 등, 협회회원으로서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9조(면책)
협회는 다음 각 항의 사유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1. 통신기기, 회선 및 컴퓨터의 장애나 기타 천재지변 등 부득이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거나 서비스 제공이 지연된 경우.
1. 협회는 회원이 협회서비스 이용 중에 발생한 손상 및 사고에 대해 협회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경우.
1. 기타 제휴사와 관련한 각종사고 발생 시, 해당 제휴사의 내부규정을 준용하는 경우.

제20조(약관의 개정 및 적용)

이 약관은 협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는 개정 또는 변경할 수 있으며, 그 효력은 모든 회원에게 적용된다.

제21조(관할법원)

이 약관에 관한 분쟁의 관할은 협회사무국 소재지 법원으로 한다.

제22조(약관의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이나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른다.

< 부칙>
이 약관은 1969년 07월 07일 (제정)
이 약관은 1993년 12월 17일 (개정)
이 약관은 2000년 06월 23일 (개정)
이 약관은 2008년 01월 14일 (개정)
이 약관은 2013년 10월 01일 (개정)
이 약관은 2016년 06월 01일 (개정) 시행

개인정보취급위탁에 대한 안내

협회는 회원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협회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내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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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에이에이교통안전교육원(주) 교통안전교육 및 컨텐츠 개발 / KAA-자격증 관련교육 / 교통안전체험 교육장건설 등
케이에이에이훼밀리(주) KAA-SYC 회원서비스프로그램 구축(가맹/제휴) 및 운영 등
케이에이에이미디어(주) KAA 소식지발행 및 "자동차신문" 발행. 회원서비스프로그램 구축(가맹/제휴) 및 온라인쇼핑몰 운영 등
케이에이에이아이(주) 각종보험 상품판매 및 상담서비스 등
케이에이에이몰(주) 회원혜택을 위한 각종 물품판매 및 이벤트 진행에 따른 물품 배송지원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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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개인정보관련 기술적, 관리적 대책
협회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훼손되지 않고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및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철저히 보호되고 있습니다.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용자 여러분께서는 비밀번호를 누구에게도 알려주시면 안됩니다.

이를 위해 협회는 기본적으로 PC에서의 사용을 마치신 후 온라인상에서 로그아웃(LOG-OUT)하시고 웹브라우저를 종료하도록 권장합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PC를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공공장소(협회나 학교, 도서관, 인터넷 게임방 등)에서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가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는 것을 막기 위해 위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할 것입니다.

협회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 알고리즘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협회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관련 취급을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협회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내 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협회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와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협회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자.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하여, 협회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 전문기업에 위탁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위탁하여 관리하게 될 경우, 협회는 사전에 홈페이지에 해당 사항을 공지할 것입니다.
협회는 개인정보 위탁처리의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 제공자의 개인정보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 3자에 관련정보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 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할 것이며, 이에 따른 계약의 내용을 서면으로 보관하겠습니다.
차. 개인정보관련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협회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이용자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하단에 명시한 "협회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 성명 및 연락처"항을 참고하여 게시판이나 전자우편 등의 정해진 절차를 통해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고, 협회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도 충분한 답변을 해 드릴 것입니다.

또는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www.kopico.or.kr 02-405-4747) 등에 불만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카. 어린이 정보 보호에 관한 사항
『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상 만14세 미만의 아동은 온라인으로 타인에게 개인정보를 보내기 전에 반드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하고 법정대리인(부모)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에 협회는 가입약관 등을 통해 위 사항을 설명하고 있으며 가입 시에는 반드시 법정대리인(부모)의 동의를 받는 확인절차를 거치고 있습니다.

협회는 법정대리인(부모)으로부터 전자우편, 전화, 팩스, 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동의의사를 표시한 후 회신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수집된 법정대리인의 정보는 동의여부를 확인하는 용도로만 사용할 것입니다.

10일 이내에 법정대리인이(부모) 동의를 하지 않으면 아동의 가입 정보, 게임 기록 등은 삭제되며, 회원가입이 해지 됩니다.

법정대리인의 이름, 생년월일, 이메일주소(전자우편을 통한 동의 선택시)는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여부 확인 및 아동 개인정보 열람, 정정 등을 위한 고객지원의 목적으로 사용 되며, 해당 정보는 아동의 회원 탈퇴 시까지 보유 합니다.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 대리인(부모)은 아동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동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이 있을 경우 협회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타.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의 소속, 성명 및 연락처
이용자 개인정보와 관련한 아이디(ID)의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유지책임은 해당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협회에서는 비밀번호에 대해 어떠한 방법으로도 이용자에게 직접적으로 질문하는 경우가 절대로 없으므로 타인에게 비밀번호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개인정보관련 기술적, 관리적 대책"에서 명시한 것과 같이 공공장소에서 온라인상에서 접속해 있을 경우에는 더욱 유의하셔야 합니다. 협회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 수렴 및 불만 처리를 담당으로 하는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고,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성      명 : 박성욱
직      책 : 차장
소속부서 : 사단법인 한국자동차협회
전자우편 : kaa21@kaa21.or.kr
전화번호 : 02-565-7001
사단법인 한국자동차협회 고객센터 안내
근무시간
평일 09:00~18:00
점심시간은 12:00 ~ 13:00 입니다.

전화번호 : 02-565-7001,  Fax : 02-3482-5012
파. 고지의 의무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10일전부터 서비스 초기화면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최근 개정일자 : 2016년 06월 0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