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자동차와 여행을 사랑하는 KAA회원 여러분!

사단법인 한국자동차협회(KAA)는 자동차운전자(소비자)를 대변하고 권익을 도모하는 국내 유일한 단체입니다. 그로써 여러 회원님들의 소중한 고견을 담아 함께 고민하며, 운전자(소비자) 중심의 자동차문화 창달은 물론 KAA-SYC 글로벌 할인서비스 프로그램을 통하여 국내외에서 각종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고, 또한 교통사고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미 우리나라의 자동차산업은 생산량이나 기술력으로 볼 때 선진국 반열에 들어섰으며 대한민국 경제발전에 원동력이 되었고 세계 자동차 산업 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생산의 눈부신 발전과 더불어 국내 자동차 등록대수는 2,100만대 육박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교통법규/교통안전 사회기초질서/안전운전 등에 대한 교통문화가 동반 정착되었어야 함에도, 현실은 이를 따르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정부기관 및 관련단체의 꾸준한 노력과 많은 정책을 펴 나아갔음에도 불구하고 높은 교통사고율 및 안전 불감증 등 배려하는 안전운전 정신의 부재가 아직도 OECD국가 중 교통사고율 1위의 오명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으며 자동차교통문화 / 교통안전 사회기초질서 역시 매우 낮은 수준에 속하는 실정입니다.

금번, 우리 협회는 유소년으로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교통안전 의식개선, 교통기초질서 확립운동, 교통사고 예방교육을 3대 중장기 과제로 삼고 체계적으로 향후 10년간 끈기있게 추진해, 원천적으로 교통 상해, 사망을 감소시킬 수 있는 토대를 차근차근 체계적으로 구축하여 근본적으로 교통사고율을 낮추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이제 3,000만 운전자(소비자) 여러분들이 KAA의 메신저가 되어, 교통사고터널에서의 해방은 물론 우리 후손들에게 교통사고 없는 안전사회를 이루어 주기 위하여 협회가 거시적으로 추진하는 “KAA-10개년 실천운동” 대(大) 프로젝트에 함께 동참, 조력자가 되시어 교통안전 선진국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여 주길 간곡히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협회가 제공하는 교통사고예방에 관련한 안내 및 교육을 통해 평생 안전운전 하시기를 소망합니다. 항상 건승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