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MOBILE NEWS

교통안전 1,000만 실천서명운동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2-02-05 10:36 조회16,158회 댓글0건

본문

사단법인 한국자동차협회는 우리나라가 OECD 국가 중 교통사고 발생율 1위라는 현실적 상황에서, 교통사고로 인한 귀중한 생명의 손실과 막대한 재산피해의 근본적 개선을 추구합니다. 그를 위해 협회는 교통사고를 근본적으로 줄이기 위한 한부문의 역할을 담당하고자 제1단계, 교통안전 의식개선 및 교통사고예방을 위한 범국민『교통안전 1,000만 실천서명운동』을 전개하고자 합니다.  

 본 실천서명운동은 3,000만 운전자를 포함한 국민모두를 대상으로 하며, 현재 사회적으로 만연되고 고질화된 교통안전 불감증의 해소가 기본 목표입니다.  이를 위해 교통안전 의식개선, 교통기초질서 확립운동, 교통사고예방교육을 3대 중장기적 과제로 삼고 체계적으로 향후 10년을 끈기 있게 추진해, 뜻있는 결실을 얻고자합니다.

금번 저희 협회가 실시하는 "교통안전 1,000만 실천서명운동"에 우리의 탁월하고 진취적인 국민정서를 바탕으로 국민 모두가 함께 동참한다면, 교통안전에 대한 초석을 확고히 다지며 최단기간 내에 OECD 국가 중 교통사고 발생율 1위라는 불명예를 면하고 머지않아 교통안전 선진국으로 재탄생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 일은 현재뿐만 아니라 미래의 후손을 위해서라도 반드시 풀어야 할 국가적 중대 과제입니다.  

협회는 운전자의 권익을 도모하며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순수 민간단체로서 교통사고를 줄이고자 하는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세대간, 계층간, 정파간, 종교간, 부처간 입장 차이를 넘어 각계각층 모두와 협력하여 교통안전 관련한 문제점들을 개선해나가고자 합니다.

국민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